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6723121

댓글 62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시간순 | 추천순 | 반대순
폐교로갈까나? 07.04 05:37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서남대 폐교시 추후 진행사항 어떻게 되나요?
구재단의 "자진폐교" 그 가능성은요?
시립대 정상화 계획 잘못 알려져서 지지하는거죠?
서남대 학부모,학생들은 서울시립대를 짝사랑하고 있는것은 아닐까요?
남원시민단체에서도 상황인식이 조금씩 되나 봅니다.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뭐지? 07.03 20:09
의대 학생회 등은 1일 공동성명에서 "임시이사회가 서울시립대와 삼육대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것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결정이었기에 그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우리는 서남대 총학생회를 비롯한 일부 지역사회 단체가 특정 기관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에 일체 개입한 적이 없고, 동의하지도 않는다"고 강조했다.
서남대 총학생회, 교수협의회, 지역사회 단체 등이 일방적으로 서울시립대를 지지하고 있는 데 대해 경계의 목소리를 낸 것이다.
도대체 극소수학부모와 의대학생회장의 관계는 뭐지?
시립대지지 대다수 학생과 학부모 무시?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전라북도민 07.01 04:52
서남의대동문회와 학부모회는 "서남대학교 보직교수와 교수협의회 일부 교수, 총학생회, 시민단체, 시의회 등이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시립대학교를 편파지지하며 교육부를 압박하고 있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어 삼육대 지지를 공식화 하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동문회는 "서남대학교 보직자, 남원지역 시의회 및 시민단체, 기타 단체들은 교육부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인수기관을 선정할 수 있도록 일체의 외압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진짜웃기는 극소수 서남의대학부모구대표단, 이래놓고도 발뺌하네, 대다수 서울시립대지지 지들만 아니면서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남원시민들 07.01 04:29
남원시민연대 전북도민은 작년부터 구재단과 의대비생학부모회구대표단 의대폐과편입동의서 진행, 준비안된 시립대, 시립대가 아닌 대안 필요, 공공의료의 문제 등 삼육대지지, 구재단안지지 내역을 다 알고있다.
더 나서면 낱낱이 실상을 알린다.
많은 서남대구성원과 의대학생 의대학부모가 서울시립대를 지지하는 가운데 어떤행동을 했는지 니들의 단톡방과 카페를 스스로 돌아보라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사분위? 06.29 20:51
국정기획자문위에서는 사회분과 위원과 교육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빈발하고 있는 사학비리 현안을 차기 교육부장관에 전달하고 국회 차원의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교수들은 사학비리 현안과 함께 법·제도 개정과 공영형 사립대 전환, 사립대 감사 강화 등을 요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당시 사학비리 근절을 약속하며 사학분쟁조정위원회 기능을 자문기구로 약화시키겠다고 밝혔다. 2007년 사립학교법 개정으로 설치된 사학분쟁조정위원회는 지난 10년간 60개 대학의 정상화를 단행했으나 이 가운데 상당수가 여전히 사학비리에 시달리고 있어 개편 필요성이 컸다.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사분위? 06.29 13:40
[단독] 국정기획자문위, 사학개혁국본 만나 사학비리 현안 들었다
2017.06.27  
사학비리 근절 국정과제 포함 기대감 … "차기 교육부장관에 전달 잘 할것, 특히 사학분쟁조정위원회가 비리재단의 복귀통로로 활용해 온것에 대한 비판 등~~~~사분위원의 해촉발언 등, 서남대건도 극소수 의대학부모구대표단이 믿는 사분위가 어쩌는지 지펴봅시다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적폐청산 06.28 17:39
대학 구성원, 임시 이사회, 남원 시의회, 전북 국회의원들까지도 서남대 정상화를 주장하고, 정상화 실현 가능성이 보이는 마당에 폐교를 선택한 배경은 무엇일까? 대학 정상화가 이홍하 일족의 대학 지배권을 보장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또 ‘문재인 표’ 교육 개혁의 시동이 걸리기 전에 빨리 폐교를 확정 지어 폐교 자산을 사유화하려는 얄팍한 계산을 했을지도 모른다. 부패한 구재단과 손뼉을 맞추는 극소수 의대학부모 그들은 누구인가?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123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