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5월21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사-영업사원, 이제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쥴릭파마, 업계 첫 마케팅 서비스 출시···의사 친화적 제품 소개 환경
[ 2022년 04월 20일 12시 05분 ]
[데일리메디 이슬비 기자] 지난해 약국 소매사업부를 폐지하고 콜드체인 등 미래사업 선도에 투자 중인 쥴릭파마코리아(사장 어완 뷜프)가 이번에는 세계 최초로 제약 마케팅 전문 메타버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제약업계에서는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교육 등의 행사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접목하기도 했다. 그러나 제약 마케팅 전용 플랫폼이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쥴릭이 선보인 서비스는 ‘지피랩 V-Meta’으로, 헬스케어 전문 마케팅 사업부 지피랩이 자체개발했으며, 보건의료 전문가의 메디컬 심포지엄에 특화돼 있다. 
 
회사 측은 “단순히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존 플랫폼과 달리 진화된 기능성과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자신했다.  
 
의료진 등 보건의료 전문가와 프로덕트 매니저(PM)들이 활용하는 가상공간이다 보니 우선 설문조사를 통해 이들의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설계했다. 
 
이번 플랫폼에는 ‘3EZ(Entry, Explore, Engagement)’ 방식이 적용됐다. Easy Entry 기능은 어플을 다운 받아야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 메타버스 방식과 달리 웹 기반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여기에 보건의료전문가가 시간적 효율을 중요하게 여기는 성향도 반영됐다. 아바타 설정을 단순화하고 튜토리얼(사용지침)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 환경도 보다 직관적으로 꾸려졌다. 
 
Easy Explore 기능에 따라 메타버스 내 원하는 공간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작은 움직임도 수동으로 조절해야 했다면 지피랩에서는 미니 맵을 통해 즉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고, 자동 투어도 가능하다. 
 
참가자들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Easy Engagement 기능도 탑재됐다. 화상미팅·채팅·명함 교환 등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피드백이나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입장을 인증할 수 있는 포토존과 게시판이 마련돼 있으며, 참여자들은 게임·웨비나·가상부스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어완 뷜프 쥴릭 사장은 “코로나19로 제약마케팅 분야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힘써왔다”며 “다양하고 쉬운 기능을 통해 전문가들에게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bl@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의료계 메타버스 열풍···의료기기 업계도 주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명지병원, 故 이건희 회장 주치의 이강우 교수(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영입
대전성모병원 김동기·이동창 교수,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최우수 구연상·최우수 포스터상
조재우 교수(고대구로병원 정형외과), 대한골절학회 최다논문상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백현욱·의무이사 오동호·정보통신이사 유소영外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위원장 김성진·부위원장 이준희·장춘곤 外
배기수 교수(아주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제100회 어린이날 옥조근정훈장
이병훈·심재앙 교수팀(길병원 정형외과), 대한골절학회 올해 우수 구연상
남가은 교수(고대구로병원 가정의학과), 한국여자의사회 제4회 젊은의학자 학술상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 김성중(조선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최정웅 영경의료재단 전주병원 이사장, 아동보호사업 기금 4000만원
김영주 교수(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제13회 한독여의사학술대상
박찬흠 교수(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비인후과),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상
조수진 교수(한림대동탄성심병원 신경과), 제26회 JW중외학술대상
서정건 연세서내과 원장 장인상